Unreal5
[언리얼] 기본 _ 폴리지 최적화 문제 ..
잉_민
2023. 2. 15. 21: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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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랜만에 켰더니 하나도 모르겠어서 정리.
0.맥 언리얼 런처 실행 안 됨.
>해결
이거 실행시키고 런처 키면 켜짐..
1. 언리얼 5 퀵셀 브릿지 플러그인 내장됨.(무료 에셋 모여져 있는 프로그램)
언리얼 재시작
>+브릿지 열고 에셋 선택후
> 다운로드
> + 불러오기
2. 레벨 만들기 (Scene)
3.물체 / 빛 추가
4. 렌드스케이프 만들기(땅 지형 만들기)
> 새로운 레이어 만들어줘야함. 위에 큰 분류 3개 잘 이동해야함
새로만들어주면 레이어 생김
브러쉬로 땅만들어주고
메터리얼 넣을때는 선택모드로 다시 돌아가서
디테일 - 랜드스케이프 - 랜드스케이프 머티리얼에 넣어줌
페인터는 매터리얼 섞어서 그려주는건데 다음에
5. 폴리지 (브러쉬로 풀 심기)
브릿지에서 풀떼기 받아주고
폴리지에 추가해주고 땅 위에 브러쉬로 칠해준다.
선택은 어떤 요소들을 심어줄건지 활성 비활성가능하고
수정할 때는 저 마우스 표시로 선택해서 옮길 수 있다.
삭제는 지우개로 해야하는데 활성화 되어있을때만 가능한듯..?
이미 완료하고는 안 지워지던데 오류인가?
그밖에 문제들이 생김
나무를 폴리지로 칠했더니 무거움.
나무 윈드 끄기
LOD 0 퀄리티 높음. 영상으로 뽑을거라 lod0만해놨더니 무거움 ... 한 단계 낮추자
스케일이 다 커서 그런지 뷰포트 이동이 너무 느리다..
결과물 ,,일부
하암 .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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