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한글을 쉐이더에 활용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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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] 텍스트 메시 프로 한글이 네모로 나올때 (Text Mesh Pro 한글 세팅)
안녕하세요. BlockDMask입니다. 유니티 최신 LTS 버전인 2021.3.X 버전으로 작업을 하던중 디폴트 text 가 UGUI 텍스트가 아닌 Text Mesh Pro 로 변경되어있는걸 알게 되었습니다. 그래서 Text Mesh Pro 로 한글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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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UI - text mesh pro
생성하면 설치하라고 뜬다.
2. 원하는 한글 폰트 가져온다.
3. window - font mesh pro - font asset creator
원하는 자모음만 적어줬다.
CharacterSet : CustomRange로 셋팅 ( 모든한글을 추가할 경우)
Character Sequence 에 입력 : 32-126,44032-55203,12593-12643,8200-9900
나머지는 사실 무슨 셋팅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따라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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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enerate font 엄청 빨리됐다 나는..
이렇게 아틀라스라고하는게 만들어진다.
shader의 경우 이미지를 리스트에담아서 활용하지 못한다.
따라서 모든 글자를 담은 하나의 이미지 아틀라스가 필요하다.
이거를 잘라서 하나하나 인식한다.
<일단 폰트 텍스쳐 아틀라스 만들기 성공>
<쉐이더 코드>
Shadertoy BETA
www.shadertoy.com
나는 HDRP 렌더링 환경에서 작업하고있다.
에셋스토어를 보던중 GLSL 언어로 된 코드를 HLSL 언어로 바꿔주는 에셋 발견.
GPT가 이거를 대신해줄수 있지 않을까 하여
맘에드는 GLSL 코드 쉐이더를 가져왔다.
그러고 여러 대화를 통해 실행가능하게 얻어진 코드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