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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colorJitter :

시포디 아놀드에서 클로너 여러 obj들 각기 다른 색 입히기 

설정 확인해주기 : 에미션에 연결한다 ! standard surface 에서 emission 값 1로 변경해줘야 적용된다 ....

 

- Camera Projection : 

카메라 프로젝션 맵핑이라고 생각하면되는데 . 이게 베이크가 안 된다 ...

고정된 물체면 카메라 하나 생성(mapping 이라는 이름의 카메라)해서 안 움직이게 하면 된다

스티커알파있게 만드려면

surface 두개 만들어서 layer shader에 1,2 에 적용하고 알파를 표현하는 흰색 검은색 이미지를 mix로 (mask) 연결해준다

앞에서 보면
옆에서 보면 , 텍스쳐 잘 붙어있다.

 

- Animation Texture image : 

의외로 이걸 설명해주는 데가 없었다 ... 고생 .... 흐

중요한건 !!! Bitmap 이미지로 !!!!가져와야한다는거다  !!!!!!!!!!!!

요기서 shader : bitmap 으로 바꿔주면 된다 .

이렇게 하면 영상을 클로너에 맵핑할 수 있다.!!!

 

- 회전하는 클로너 텍스쳐 베이크하기 :

이게 아주 고난의도 였지 .. 

복잡하니까 영상을 첨부. (18분쯤에)

https://youtu.be/QGR_z86578g?list=PL-cxSyKZSawpLNTKkF8Gwgvn4_HeOuFh5 

1. 그냥 시포디 매터리얼를 생성한다.

2. 이미지를 불러온다 (color -> load image)

3. 클로너 아래있는 물체에 매터리얼을 적용시킨다.

4. 물체가 c 로 깨지 않으면 제너레이트 uv 못한다. -> c로 깨준다 폴리곤?

5.클로너를 깨준다 . (오브제가 낱개로 풀린다 ..) (plane 에서 회전 적용 안 될까봐 안 깨고 하고싶었는데 죽어도 안 된다.)

(클로너 깨도 디포머나 random plane  field 다 된다 !)

6. 모든 obj에 적용된 매터리얼을 한꺼번에 선택해준다.

7. 오른마우스 gnerate UV

8. 새로운 uv tag가 생긴다 ! 어떤게 새로생긴건지 이름으로 구별해야한다 !!! tag를 선택해 이름 변경 필수 !

9. 이제 시포디 매터리얼를 버리고 아놀드 매터리얼을 만들어준다

10.image - standard surface (base -color)

11. image를 선택하고 uv 탭에서 uv를 새로 만들어진 uv태그를 드래그 혹은 이름을 맞춰준다 !

12. 그룹안에 fomula를 넣고 리니어 필드로 움직이면 주르르륵 회전된다.

 

이미지 캡쳐 안 했다.. 다음에 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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