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오랜만에 켰더니 하나도 모르겠어서 정리.

 

0.맥 언리얼 런처 실행 안 됨.

>해결

이거 실행시키고 런처 키면 켜짐..

 

1. 언리얼 5 퀵셀 브릿지 플러그인 내장됨.(무료 에셋 모여져 있는 프로그램)

언리얼 재시작

>+브릿지 열고 에셋 선택후

> 다운로드

> + 불러오기

 

2. 레벨 만들기 (Scene)

3.물체 / 빛 추가

4. 렌드스케이프 만들기(땅 지형 만들기)

> 새로운 레이어 만들어줘야함. 위에 큰 분류 3개 잘 이동해야함

새로만들어주면 레이어 생김

브러쉬로 땅만들어주고

메터리얼 넣을때는 선택모드로 다시 돌아가서

디테일 - 랜드스케이프 - 랜드스케이프 머티리얼에 넣어줌

페인터는 매터리얼 섞어서  그려주는건데 다음에

 

5. 폴리지 (브러쉬로 풀 심기)

브릿지에서 풀떼기 받아주고

 

폴리지에 추가해주고 땅 위에 브러쉬로 칠해준다.

선택은 어떤 요소들을 심어줄건지 활성 비활성가능하고

수정할 때는 저 마우스 표시로 선택해서 옮길 수 있다.

삭제는 지우개로 해야하는데 활성화 되어있을때만 가능한듯..?

이미 완료하고는 안 지워지던데 오류인가?

 


그밖에 문제들이 생김

나무를 폴리지로 칠했더니 무거움.

나무 윈드 끄기

 

LOD 0  퀄리티 높음. 영상으로 뽑을거라 lod0만해놨더니 무거움 ... 한 단계 낮추자

 

 

스케일이 다 커서 그런지 뷰포트 이동이 너무 느리다..

 

 

결과물 ,,일부

하암 ....

'Unreal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언리얼]쉐이더 _ 커스텀뎁스  (0) 2023.02.15
언리얼 5 다운_ 퀵셀 내장  (0) 2022.05.03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