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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학공부하자..
1. 벡터의 기초.
##벡터 = 공의 힘 + 방향
##벡터는 평행이동하면 같은 벡터
##4,3의 위치 벡터
시점 0,0 종점 4,3 / 벡터의 크기는 5
##단위벡터
크기가 1인 벡터를 단위벡터라하고 헷 기호를 붙여 쓴다.
축과 나란한 방향의 단위벡터가 중요한데 이를 j.i라 이름을 따로 붙였다.
##벡터의 합
평행사변형법 /(연두색 평행이동)/
-> 삼각형법 : 맞물린지점 초록색 백터의 시점과 연두색 벡터의 종점을 가르키는 벡터가 합이된다.
단위벡터와 곱해준 값이다.
따라서 두 벡터를 더해주려면
각각의 같은 단위 벡터끼리 더해주면 된다.
1. 벡터의 뺄셈 : 거리벡터의 사용법
뺄셈 증명..?
파란 A백터와 빨간 B-A 백터의 합은 => B 백터가 된다.
따라서 .A 벡터와 B 벡터를 빼면 빨간 백터가 된다.
:빼짐을 당하는 쪽으로 향한다.
거리벡터 : 뺄셈.
(1,3,5) - (2,1,1)
앞에있는 애를 향한다.
3. 벡터의 내적 :
벡터의 크기 . 위치 백터 는 빗변구하는 공식으로 구할 수 있음.
cos세타의 값을 알 수 있다. 사잇각이라한다.
두 벡터의 내적은 두벡터의 크기 곱하기 코사인 세타니까.
코사인 90은 =0 이니까
사잇각이 90인경우 내적은 0 이고 내적 값이 0이면 사잇각이 90이다.
4. 벡터의 내적 :
실질적예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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