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후디니

houdini_기초

잉_민 2024. 2. 25. 01:04

https://youtu.be/dUec3GXc6Tg

- VDB 볼륨

- solver : 이전 프레임의 상태에서 다음프레임으로 어떤 절차를 추가할것인가 loop

- iso offset : 스피어와같은 폴리곤을 볼륨으로만든다.

- point wrangle : 점의 속성을 이용해 속도와 거리 등등을 설정하기위해. 기타 속성을 추가할수도있음.

- VEX : 코드

    @P : 포지션

    v@vel 점의 속도

    v@acc 점의 가속도

    f@r 

      f@는 float

      v@는 벡터

    f@maxforce

    i@id 

      i는 인트

    @Cd : 컬러

      벡터값임 set(0,0,0) - (1,1,1)

- rand() 함수

     ()안에는 @p와 같이 시드가 다른 값을 넣어줘야함. 1과같은 상수를 넣으면 그냥 다 1임

- chf : 슬라이드 속성을 만들어줌.

- 파라미터 추가

- 속성 parent 시키기 / copy parameter / Past Relative References

 

- 점 속성 보기 : Geometry Spreadsheet

    point wrangle에 작성한 변수들이 생김

- 주석

- @ptnum 포인트 고유 넘버 

    primitive, vertex 

    primym, vtxnum

-  @N : 노멀 법선 >> 향하는 방향

- point 고유 넘버 표시

      vertex =프리미티브넘버 : 포인트 넘버  로 표시됨. 프리미트마다 vertex있다. point와 다름

-@Frame 현재프레임넘버 (전역속성)

- @Time : 시간 (전역속성)

디테일 wrangle: 한번만실행


> 다음할일

https://youtu.be/V5i6KM_-8X0?list=PLzRzqTjuGIDhiXsP0hN3qBxAZ6lkVfGDI

알고리즘 설계를 위한 VEX 26 강 듣기

'후디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oudini - stable diffusion  (0) 2024.02.25
houdini _ procedural modeling _01  (0) 2024.01.26
houdini_ math  (1) 2024.01.26
houdini _ GEO format_BGEO  (0) 2024.01.03
후디니 _ AMR(adaptive mesh refinement)  (0) 2024.01.01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글 보관함